지면보기PDF 561호 update 2018.12.10 월 03:23
> 뉴스 > 보도 > 대학뉴스
     
‘HIF한신영상광고제’ 국내외 고등·대학생들의 참여 활발
학생들 꿈 키울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해
2018년 12월 10일 (월) 02:45:39 채수민 micchjpink@hs.ac.kr
   
 
   
 

제 23회 ‘HIF한신영상광고제’가 지난 11월 22일 우리 학교 송암관 유사홀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우리 학교 미디어영상광고 홍보학부 학생들이 기획·진행 등을 총괄했으며 ‘카카오페이지’와 ‘크린토피아’의 후원을 받았다. 국내외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재학생들이 저마다 개성 넘치는 창작물을 공개했다. 본 행사는 ▶고등·대학생 UCC 발표 ▶대학생 기획서 발표 ▶심사 순으로 이어졌다.

대학생 기획서 주제는 카카오페이지가 10·20세대의 TOM(Top Of Mind)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필요한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었다. TOM 브랜드란 소비자가 여러 경쟁 브랜드 중 가장 처음으로 떠올리는 브랜드를 말하며 IMC 전략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한다. 이번 대학생 기획서 공모전을 통해 카카오페이지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여러 마케팅 전략을 요구했다. 대학생 기획서 최우수상 부문은 카카오페이지 내 콘텐츠 추천 기능인 ‘카카오라이브러리’ 공간을 제안한 ‘아카페’ 팀이 수상했다. 이들은 소비자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즐기게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카페 팀원인 송혜현 학생(서울여대·23)은 “10·20세대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전략들이 수상에 기여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지는 대학생 기획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 중 1인에게 카카오페이지 인턴채용 기회를 부여하기도 했다. 광고제 심사에 참석한 황선재 카카오페이지 디렉터는 “기대치를 넘어서는 완성도와 학생들의 열정이 느껴져 감명 받았다”며 “카카오페이지 역시 열정과 기획안을 더 열심히 준비해 본보기가 되겠다”라고 이번 행사의 만족스러웠음을 전했다.

ⓒ HIM(http://him.h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HIM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한신대학교 한신의 HIM | TEL : 031-379-0321 | FAX : 031-379-0323 | 상호 : 한신의 HIM
청소년보호책임자 :
Copyright 2007 HIM. All rights reserved. webmaster@him.h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