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지난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2024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이 하 수시 박람회)를 개최했다.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사 흘간 입장 줄은 넓은 코엑스 1층을 마비시킬 정도였다. 입장 시간이 가까워질수록 분위기는 후끈했다. 수시 박 람회는 입장 티켓은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공식 홈페이 지에서 사전 예매하거나 현장 구매를 통해 구할 수 있 었다.

우리 학교 홍보대사 한우리도 이번 수시 박람회에 참 여했다. 하루 평균 100~200명 정도의 수험생과 학부모 들이 우리 학교 부스에 찾아왔다. 모집 요강이 적힌 책 자를 배부하거나 상담 인솔, 성적 산출 등은 한우리 대 원들의 역할이었다. 부스를 방문한 학생, 학부모에게 2024학년도 신설 전형인 논술 전형도 빠지지 않고 전달 했다. 처음으로 시행되는 전형인 만큼 가이드북과 모의 논술 문제지도 함께 제공됐다.

한우리 19기 조성빈 학우는 최근 입학 전형 결과에 대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입시 상담을 진행 했다. 한우리 19기 권동욱 학우는 수험생이 챙겨온 성 적표를 확인한 후 한신대식 내신성적을 산출해주며 상 담을 도왔다. 한신대식 내신성적 산출은 수험생의 성적 표와 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진행했다.

우리 학교 2024학년도 수시 전형은 학생부 교과, 학 생부 종합, 논술로 구성됐다. 학생부 교과는 체육 실기 전형을 제외하고 교과 성적 100%로 반영한다. 학생부 종합은 면접고사 30%, 서류 70%로 평가한다. 교과 전 형과 달리 성적뿐 아니라 수험생의 학교생활도 확인한 다. 논술은 교과 40%, 논술 60%로 환산해 평가한다. 입 학홍보본부 선생님들은 전년도 입시 결과를 기반으로 부스를 찾아온 수험생들과 1:1 입시 상담을 진행했다. 전형별 특성에 맞게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하며 수험생 과 학부모들에게 입시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했다.

2023학년도 수시 박람회와 2024학년도 수시 박람회 의 가장 큰 차이는 마스크의 착용 여부였다. 한우리 20기 신중훈 단장은 지난 8월 29일 와 인터뷰에서 “마스크가 해제된 덕분에 수험생 및 학부모들과 직접 마 주해 소통할 수 있었다”며 소통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좋은 점이 있는 만큼 아쉬운 점도 있었다. 수시 박람 회는 대학교 이름 가나다순으로 부스 위치를 정한다. 그에 따라 우리 학교는 코엑스 행사장 출입구와 멀리 떨어진 곳에 자리 잡았다. 유동 인구가 많은 출입구 근 처에 부스가 있는 학교에 비해 주변으로 오는 학생 수 가 많지 않았다는 게 현실이다.

그럼에도 한우리 신중훈 단장은 “한신인이 되기를 열망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영광” 이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한우리 20기 행보 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오는 9월 11일부터 우리 학교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한 신대 입시를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뜻깊은 배움과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한다.

▲ 우리학교 입학홍보부 선생님들이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1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우리학교 입학홍보부 선생님들이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1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정혜윤 기자 hyeyun6890@hs.ac.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신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